바이두 지식의 강력한 데이타 베이스와 인기를 바탕으로 여러 IT 업체와 같이 협업을 하는 방식입니다. 바이두 지식에 데이타 베이스를 공유하고, 해당 업체는 일정한 광고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지만, 위키가 곧 개방되는 분위기의 중국에서는 조그마하지만 재미있는 행동이군요. 구글-위키 연맹을 막으려는 바이두의 사투라...
'중국이야기 > 중국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9%가 스팸을 통해서 물건을 구입한다. (10) | 2008.08.20 |
---|---|
리우시앙 사태와 네티즌의 검색행동분석 (0) | 2008.08.19 |
중국 인터넷 싸이트 상황을 말해주마. (44) | 2008.08.12 |
휴대폰으로 26시간만에 500회 다운로드된 올림픽 주제가 (0) | 2008.08.12 |
중국 구글 MP3 전문 검색 발표 (4) | 2008.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