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무역흑자 해소위해 수입 늘릴듯

【베이징=최필수특파원】 중국의 무역흑자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중국 정부가 이를 상쇄하기 위한 수입 증가 정책을 구사할 전망이다. 지난 18일 발표된 수치에 따르면 ...

보통 무역액이 흑자면 좋은 것이 아니냐고 한다. 물론 무역액이 흑자면 당장은 나쁠것은 없다. 그러나 흑자인 이유가 내수시장이 활성화 되지 못하여서 생긴 일이라면 골치아픈 일이다. 그리고 "대국"이 되려고 하는 중국의 입장에서는 세계경제 불황인 상태에서 자신만 잘먹고 잘 산다는 눈초리가 부담스럽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중국은행권 올해 상반기 순익 급증

중국 대형 은행 2곳의 올해 상반기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중국 은행권의 재정 건전성에 대해 여전히 우려하면서 ...

개인적으로도 이익 상승보다도 재정 건정성부분에 더 촛점을 맞추고 있다. 어느 나라도 동일하지만 은행권 중에서 하나라도 무너지면 연쇄적으로 무너질 수 있는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고, 중국은행들의 재정건정성은 오랜 시간 동안 문제시되어 왔다. 물론 예상된 악재는 악재가 아니기도 하고, 중국정부의 자본력은 아직 살아있지만...음....부동산 정책을 비롯한 앞으로의 정책기조를 계속 지켜보면서 판단해야겠다.



[세계의 사설/8월 20일] 중국군에 대응하는 미국의 방식

미국 국방부가 지난 16일 '중국의 군사ㆍ안보력 평가' 연례 보고서를 미 의회에 제출했다. 이 보고서는 한반도 유사시 중국이 군사력을 이용해 대응할 가능성이 있다고 ...

사설의 결론대로 "
오바마 대통령은 중국 달래기에 나설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는 중국과의 군사 관계 개선을 위해 잰걸음을 내디딜 것이다. 또 향후 대립 위험을 줄이기 위해 '미군이 우방국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중국 인근 지역에서 군사 작전을 수행한다'는 인상을 심어주지 않도록 갖은 애를 쓸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현재 일련의 움직임은 오히려 반대로 중국을 견제하는 제스쳐를 대놓고 보여주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러한 움직임을 보여줄 것으로예상된다. 


国新办主任王晨:营造和谐网络
화합된 인터넷, 문명 인터넷생활. 말은 좋다~~ 개인적으로 가장 우려되는 "自觉做到不发布危害国家安全、危害社会稳定、违反法律法规、违背社会公德的有害信息"라는 구절. 사전검열을 하라고 주문하는 것 같다.


学历姐苦读获8个学位


어떤 인생을 사는지는 개인의 자유이다. 그리고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그에 충실히 사는 인생은 존경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다만.....제 주위에 있는 많은 누님들과 비슷하여 정말 이 말을 하고 싶다. 제발 결혼은 해주셔요. 물론 결혼도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 문제이지만....너무 눈들이 높단 말입니다. 크흑.....

选举制度的学问

선거제도에 대해서 한번쯤 읽어볼 만한 글입니다. 시간이 되면 번역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그 전에 이 블로그의 방문자 분들이 번역해주시면 성은이 망극합니다.(전 기본적으로 귀차니즘-_)



바로의 중얼중얼 : 오늘은 정말 큰 뉴스는 없군요. 과거 뉴스들의 연속들이 많습니다. 전에 이야기하였다 싶이 내일부터 친구의 결혼식에 참가해야되기에 3일동안 쿤밍을 가야됩니다. 그래서 당연히 글을 올리기는 힘들것입니다. (혹시 중국인들의 결혼식에 대해서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셔요.) 물론 저장해놓은 것들-_;;을 뿌리면서 하루에 하나 이상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만....뉴스비평은 하기 힘들듯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