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금년 중 2개소 설립
- 5일, 시범사업 본격추진을 위한 사업설명 및 토론회 개최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9. 5(목) 오전 10시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창조경제를 열어갈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사업설명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시범사업 착수 및 사업추진 방안을 논의하였다.

□ 디지털선도형 콘텐츠 코리아 랩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 등에 대해 디지털콘텐츠의 제작․컨설팅․마케팅․사업화 등을 종합 지원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현 정부 국정과제로 선정되어 추진 중인 사업이다.

o 이날 미래부는 콘텐츠산업을 창조경제의 핵심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존 계획을 앞당겨 금년 중 시범사업을 통해 랩 2개소를 우선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o 시범사업은 디지털콘텐츠 분야 중 유망분야를 선정한 후, 지역 대학 또는 기관이 보유한 공간과 제작 인프라를 활용하여 설립․운영하고, 기획․제작․사업화 등 단계별로 랩의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 이날 행사에는 지역 정보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원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o 사업설명에 이어 열린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금년 추진되는 시범사업을 통해 어떤 분야를 우선 지원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와 함께 다양한 정책제언들이 제시되었다.

□ 미래부 관계자는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가 판매․유통까지 이어져 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기기․유통 분야 대기업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한편,

ㅇ 문체부에서 설립을 추진 중인 문화융합형 콘텐츠코리아 랩과의 연계․협력방안도 마련하여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콘텐츠산업 육성에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1]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정책토론회 개요
[붙임2]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사업 개요 



130905석간 [보도] 콘텐츠코리아 랩, 금년 중 2개소 설립.hwp

바로 : ...방송쪽이 주요 대상이다....인문학은...인문학은...당장은 돈이 안될지는 몰라도! 기본이 튼튼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고! 지금까지 인문학에서 쌓아온 수 많은 "기본"에 대해서도 투자해달라고...그것이 장기적으로 한국의 콘텐츠를 늘리는 느려보지만 가장 빠른 길이라고!!!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