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스파이짓?!을 하고 있는 바로의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중국 통신망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위주로 중국 네티즌들의 의견을 번역해보겠습니다.

독도 문제 중국보도 01
독도 문제 중국보도 02 (본 문서임)



http://news.qq.com/zt/2005/Dokdodao/



QQ는 MSN과 유사한 실시간 채팅프로그램으로서, 현재 중국에서는 MSN도 넘보지 못하는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QQ라는 이름에서 눈치 깐?! 분들도 있겠지만, ICQ가 변형되어서 중국버젼으로 되었다고 생각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처음에는 정말 ICQ에 중국어만 덮어쓰여놓은거나 다를바가 없었습니다.)


独岛:见证一个民族的血性
독도 : 민족의 본질을 증명한다.

나름대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QQ싸이트에서는 거의 한국쪽 손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글의 분위기상 일본이 쓸데 없이 시비 혹은 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그것에 한국이 대응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뉴스 싸이트가 아님을 명심해야겠지만, 그만큼 대중들의 민심을 반영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면 그것을 더욱 알 수 있습니다.




--- 지금부터 중국네티즌들의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QQ뿐만 아니라, 시나왕과 그 외 기타 싸이트들을 돌아보면서 대표적이라고 느껴지는 것들만 채집?!한 것입니다.

큰 흐름은 "한국국민들 최고다. 우리도 배우자"로 친한파가 대다수입니다. 그 외에 소수의견으로 친일파가 있으며, 두 나라 모두를 배격하는 글들도 있습니다. 이제 막가파 번역에 세계에 빠져 봅시다~~


看看韩国人,再看看我们!!!!!!!!!!!!!!!!!!!!!!!!!

한국인들 보고, 우리를 되 돌아봐라!!!!!!

--> 여러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지금 현재 중국과 일본사이에 불거지는 "조어도"문제가 가장 근접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신들의 반응이 한국만 못하다고 주장하는 것이죠. 근데 조어도는 저 개인적인 의견으로 일본것 맞습니다. 그 이유를 서술하면 복잡하므로 생략이지만요.


韩国人有骨气.顶!

한국인들은 깡따구가 있어!

--> ...본인 이번 분신자살에 거부반응을 하고 있습니다. 생명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전쟁을 시작할 때는 생명보다 소중한 것이 있다라고 하며, 전쟁을 끝낼때는 생명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라고 한다고요. 전 언제나 생명보다 소중한 것이 없기를 소망하고 싶습니다. 제발 분신자살한 용기와 기백과 분노로 열심히 일을 하십시오. 그게 진정한 깡따구가 아닐까요?


在对待日本的问题上,韩国人比中国人强太多了。这次韩国人又给我们上了一课。

일본을 대하는 문제에서 한국인은 중국인보다 월등히 강하다. 이번 기회에 한국인들에게 배우자.


我并不认为韩国人的行为是过激的 我们应该学习韩国人怎么保卫自己的国家 怎么捍卫我们自己的民族尊严,而不是苍白无力的抗议 敌人 是不会理我们的抗议的 我们要给日本人点颜色看看 中华民族不是弱者!!

나는 한국인들의 행동이 지나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한국인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국가를 지키는지에 대해 익혀서 우리들의 민족 존엄을 수호해야한다. 적들은 힘없는 항의에는 눈섭하나 꿈쩍하지 않는다. 지금 현재 일본인들의 표정을 보았을때, 중화민족은 약자가 아니더냐!

--> 보통은 위와 같은 반응들입니다. 이제 조금 다른 반응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钓鱼岛问题!
中国人要强硬!
但不是像韩国人那样!

조어도 문제!
중국인들은 더욱 강해져야 한다!
단 한국인처럼 하면 안된다!

--> 한국인들의 지금 현재 행위들이 너무 지나치다고 여기는 파입니다. 저로서는 동의합니다.


中华民族之所以能够在世界上长存而不断,就是因为我们有分辨主次和大小的优点.刚柔兼有才行.大家不要误会了自己人,只要时候到了,相信我们是会做出该做的

중화민족이 세계상에서 가장 오래 끊이지 않고 이어져 내려올 수 있었던 이유는 우리들이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것을 구별해내어 그에 맞게 대처해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 자신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시간이 되면 우리 할 수 있습니다.

---> 잠시 배경을 설명하면, 중국인들이 지금 한국인들을 보면서, 우리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하면서 자신들의 신세 한탄?!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저런 의견이 나온 것이지요.


看了网上的评论,我心情很沉重!
我想起当年鲁迅为什么要弃医从文?

인터넷의 평론들을 볼 수록 마음이 무거워진다.
루신 선생님이 왜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선택했을까?

--> 루신(노신)선생님은 아Q정전이나 광인일기들을 지은 중국근대의 사상가이자 문학가입니다. 그는 중국민족의 한심한?!모습을 차마 지켜보지 못하고, 직접 문학가가 되어서 중국민족을 계몽시키려 했던 것이죠. 하지만 100년이 지난 지금에도 루신의 소설들이 중국 현재모습과 맞아떨어지니...루신은 먼 미래까지 내다보는 위대한 사상가일까요? 아니면 중국인들은 자신들의 약점을 알고도 고치지 못하는 사람들일까요??


我老婆是日本人,我在东京住过半年,我觉得你们对日本太敌意了,日本人还是比较友谊的。
何况人家为了本国的利益做一些事情,我们是可以理解的!!!!!1

제 아내는 일본인입니다. 도쿄에서 반년정도 살았는데, 당신들은 일본에 대해서 너무나 심한 적대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인은 우애롭습니다. 더구나 자신의 나라의 이익을 위해서 저렇게 하고 있는 것이니 우리가 이해합시다!!!

---> ...똑같은 논리로 그러면 중국인 니들도 일본의 이익을 위해서 조어도를 순순히 포기해라. 못하지? 말도 안되는 논리를 쓰지 마라. 제발...




마지막으로 북경대학교 국제관계학원의 천펑쥔(陈峰君 CHEN FENG JUN)교수가 적은 독도문제에 대한 논문주소를 소개하겠습니다.

http://www.sis.pku.edu.cn/chenfengjun/korea/dd.htm
(당연히 중문입니다-0-;;)

재미있는건 이 교수는 본과에서 "아태개론"이라는 선택과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본인 이번 학기에 할려다가 시간관계상 다음학기로 미루었는데, 이번에 할거 그랬습니다.-_-;;;







뱀다리 : 중국 인터넷에서 좀 더 스파이짓하러 갑니다. 특별히 어느 방면으로 궁금하다라고 생각하는 쪽이 있으시면 말씀하셔요^^

+ Recent posts